… 쉐보레 크루즈 2012. 1. 11. 11:27
  



지엠의 히트작인 쉐보레 크루즈.
내수시장을 현기차가 점령하다시피한 국내에서는 그렇게까지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지는 못하지만 북미에서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지엠의 회심의 카드이기도 하다.



이번에 공개된 Tru s140 이 쉐보레 크루즈 쿠페라는 기사가 뜨기는 했지만 사실 이게 정말 크루즈 쿠페로 출시가 상용화되어 출시된다면 아반떼와 별반 다를 바 없어 보이는 모습에 다소 실망감이 커진다.
날렵하게 잘 빠진 쿠페의 모양을 갖추고 있기는 하지만 아반떼 MD의 디자인과 너무 흡사하다.
기존 지엠의 디자이너가 현대차로 자리로 옮기며 신형소나타와 아반떼 MD 등에 패밀리룩으로 불리우는 일명 곤충룩을 완성시키며 다시 지엠으로 이직을 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트루 s140도 그 디자이너가 디자인에 참여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올해안에 출시될 아반떼 쿱과 쉐보레 크루즈 쿠페라고 하기에는 디자인이 확연히 다른 트루 s140 의 디자인이 정말 큰 차이가 없어보인다.
현대차가 아반떼MD의 실내공간을 준중형급에서 최대한으로 뽑아내기 위해 다소 비정상적으로 보닛을 짧게 만들어 옆라인이 보기 싫은 감이 있는데 트루 s140 또한 아반떼MD 처럼 보닛 길이가 짧아 보인다.

 



휠디자인은 아우디 R8 V8와 비슷해 보이는 것 같기도 하지만
휠하우스를 꽉 채우고 평면비가 넓어보이기도 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마치 쿠페라기 보다는 슈퍼카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게 하기도 하는 듯 하다. 언뜻 이미지로 보기에는 19인치? 휠이 적용된 듯 하다.



옆모습이나 앞모습은 정말이지 아반떼MD를 보는 것 같아 이 모델이 정말 크루즈 쿠페 모델로 양산화되어 출시가 된다면 다소 크게 실망하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합성이기는 하지만 차라리 북미 RS버젼에서 선보인 스포츠범퍼와 18인치 휠, HID 프로젝션 라이트만 적용시켜 기존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게 만드는 편이 어떨까? 하는 생각은 든다.
쿠페 모델인만큼 이번 신형제네시스쿠페처럼 후드덕트를 적용시켜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다.
물론 쿠페인만큼 리어의 디자인은 두리뭉실한 지금보다는 날렵하게.
그러니까 공개한 트루 s140처럼 날렵하게 만들어 멋을 부리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하지만 프론트만큼은 기존의 크루즈의 모습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올해안으로 출시되기도 어려워 보이지만 공개될 크루즈 쿠페의 양산형 모델의 디자인이 내심 기다려진다.

아래는 아직 출시계획이 없고 개발소식만 있지만 크루즈의 고출력 모델인 크루즈SS에 적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실내디자인 이미지인데 기존 크루즈의 실내디자인과 큰 차이는 없지만
천연가죽 소재가 대폭 사용되오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슈퍼카에서나 볼 수 있는 D컷 핸들은 정말 너무 마음에 든다.
국내업체를 통해서 D컷 카본핸들을 구매할 수 있기는 하지만 순정 가죽핸들 대품 조건으로 해도 가격이 너무 비싸 구매하고 싶지만 지출부담덕에 그저 바라만 보고 있다.




크루즈 쿠페에도 위와 같은 실내디자인에 천연가죽외에 추가옵션으로 카본소재의 인테리어도 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싶기도 하지만 쿠페가 외면받는 국내정서상 출시가 된다하더라도 국내도입이 가능할까? 하는 걱정은 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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